Home > 지노큐에스 > 지노플러스 > 제품설명
   
   
 
 
 
 
 
 
 
 
Untitled Document
 
 
 
1) 식물성 생약제제
20년전부터 독일을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폐경기환자에게 식물성 생약제제로 대체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북아메리카에서는 18세이상의 연령에서 1/3정도의 인구가 많은 질병을 생약요법으로 치료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노플러스는 식물에서 추출한 에스트로젠 유사물질 승마추출물(Black Cohosh)과 우울증치료제인 히페리신(St. John's wort)의 복합제입니다.
2) 치료효과의 입증
단일제인 승마추출액제제보다 상대적으로 치료효과가 높고, 홀몬대체요법(HRT)과도 거의 유사한 치료효과를 나타냅니다[2002년 1월 국내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승마추출물과 홀몬대체요법(HRT)과의 비교임상실험결과, 거의 유사한 치료효과를 나타내었으며, 임상실험보고서는 대한산부인과학회지 Vol.45 No.1 2002. 1호에 발표됨]
3) 신속한 효과
1998년 태국에서 열린 제1차 아시아유럽 폐경기학회에서,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치료시작 4주후에 81%의 환자가 대단히 좋다(Very good)는 반응을 보였고, 12주후에는 대부분이 정상인과 거의 마찬가지의 치료효과를 보였습니다.
4) 부작용 거의 없음
생약으로부터 추출한 물질로, 국내외 임상실험결과 발생한 부작용은 경미한 위장장애뿐으로, 전체 환자중 1%정도에서 나타났습니다.
5) 국내 오리지날 품목
지노플러스는 독일 Schaper & Brummer사에서 개발한 Remifemin plus정과 동일하며, 국내에서는 진양제약의 중앙연구소에서 최초로 개발하여, 2000년 하반기에 허가 및 발매된 국내 오리지날 품목입니다.
지노플러스는 독일 Schaper & Brummer사에서 개발한 Remifemin plus정과 동일약이며, 폐경기치료제인 승마추출물(영문명:Black Cohosh, 학명: Cimicifuga racemosa)과 우울증치료제인 히페리신(영문명: St. John's wort, 학명:Hypericum perforatum)의 복합제로서 두성분의 상승작용으로, 폐경기장애인 정신적 증상(우울, 불안, 신경질)과 자율신경계 이상증상(발한, 발열, 홍조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이 제제는 한국식약청(KFDA) 및 독일의 BGA에 의해서 폐경기여성의 제반증상을 치료하는데, 유용하다고 인정받은 제제입니다.
지노플러스는 폐경기치료 단일성분제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승마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복합제입니다. 승마추출물은 그 치료효과가 HRT요법과 유사한 것으로, 국내임상시험결과 및 해외임상자료에 의해서 입증된 성분입니다(단국대 산부인과 교실에서, 2000. 1-2001. 8까지 1년8개월간 100명의 폐경기환자를 대상으로 HRT와 비교임상실험완료). 마찬가지로 지노플러스도 해외임상실험에서, 그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지노플러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생약성분 의약품으로서, 세계적으로는 독일 Schaper & Brummer사에서 최초 개발하였고, 국내에서는 진양제약에서 최초로 개발하여, 2000년 하반기에 발매된 국내 오리지날 품목입니다.